영동교육도서관 고객서비스 헌장
대통령 훈령 70호(1998.6.30)
충청북도 교육행정 서비스헌장 운영규칙 497호(2004.12.6)
제정 2000. 5. 9
1차 개정 2003. 2. 25
3차 개정 2006. 7. 26
4차 개정 2020. 11. 4
우리 영동교육도서관 모든 직원은 인류문화의 지적 산물인 도서와 각종 자료를 최적의 상태로 수집․관리하고 함께 행복한 도서관 문화를 실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.
- 우리는 고객에게 항상 친절과 공손한 자세로 임하며,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- 우리는 고객에게 최신의 정보를 이용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양질의 자료수집과 다양한 자료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, 최적의 자료 상태가 유지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- 우리는 고객이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 조성과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- 우리는 고객 중심의 평생교육 및 문화 활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, 운영하는 것에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.
- 우리는 고객이 도서관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불친절, 불합리한 건의사항이 있을 경우 즉시 개선·시정하겠으며, 이용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매년 측정하여 업무에 반영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.
위와 같은 우리의 다짐을 실천하기 위하여『서비스 이행 기준』을 정하고,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1